로고

의정부시, 경민대학로 제9회 빛이랑 골목마켓 개최

최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5:18]

의정부시, 경민대학로 제9회 빛이랑 골목마켓 개최

최지은 기자 | 입력 : 2024/08/19 [15:18]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도시재생지원센터는 8월 14일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경민대학로 청년실험마켓(호국로1111번길 35)에서 ‘제9회 빛이랑 골목마켓’을 개최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골목마켓이 골목상권 활성화와 주민 간 소통의 장이 되도록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경민대학로 거리를 홍보하고 이용률을 높이고자 추진 중이다.

이번 골목마켓에서는 광복절을 기념해 골목 40여 개 상가에 태극기를 모두 게양하고 상가 할인 행사와 역사 퀴즈 풀기, 체험 활동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경민광장과 거리를 수놓을 경민대학로 상표(브랜드) 디자인 선정을 위한 주민 투표도 했다.

행사에 참가한 재향군인회 관계자는 “작은 골목에서 광복절 행사를 열어 일부러 찾아왔다”며, “우리의 역사를 잊지 않고 기념일을 기억하는 소소한 골목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허남준 도시재생과장은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야 성공하는 도시재생사업은 공식적인 사업설명회뿐만 아니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는 행사를 통해 수시로 주민 의견과 제안을 듣는 소통의 장도 필요해 행사와 함께 사업 관련 홍보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민대학로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통해 골목상인들은 물론,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마을관리공동체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